자료실

GiddyUp 서스펜션 리어샥 세팅 가이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쪽지보내기 메일보내기 자기소개 아이디로 검색 전체게시물  (124.♡.41.240) 작성일16-02-02 22:46 조회18,045회 댓글0건

본문

Transition Bike GiddyUp 서스펜션 리어샥 세팅 가이드

 

GiddyUp 서스펜션이 적용된 제품(Patrol, Scout, Suppressor, Smuggler)의 리어샥 세팅 방법입니다.

 

들어가기에 앞서 리어샥을 세팅하는 방법에 완벽한 ‘정도’는 없습니다. 당사에서 제시하는 기준도 주변 온도, 샥 펌프의 오차, 라이더의 포지션에 따라 달라집니다. 중요한 것은 ‘꾸준함’입니다. 한 번 세팅을 마친 이후에도 자주 확인하셔야 합니다.

 

리어샥 세팅은 단 한번에 끝낼 수는 없습니다. 본 가이드는 리어샥 세팅의 올바른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새그 세팅 전 확인 사항

1. 매 라이딩 전 리어샥의 고무링을 처음 위치로 놓으세요. (댐퍼 바디의 시작부분)

2. 라이더의 실력에 상관없이 완벽한 세팅이 된다면 매 라이딩마다 바텀아웃이 1, 2회 가량 발생해야 정상입니다. 그렇지 않다면 리어샥을 충분히 사용하지 못한 것이며, 반대로 너무 자주 바텀아웃이 일어난다면 에어량이 부족하거나 컴프레션 조정이 잘못된 것입니다.

고무링을 확인하는 것은 여러분이 리어샥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사용하는지를 체크할 수 있습니다.

56abe5d84c5558b0ca231d1563a7d18a_1456101195_04.jpg

 

3. 트랜지션 제품은 타사의 제품보다 조금 더 많은 새그를 권장합니다.

4. 새그 확인/조정 전에 타이어에 적정한 압력을 넣고, 실제 라이딩 할 때와 동일한 복장/장비를 착용하시기 바랍니다. 


5. 되도록 동일한 샥 펌프로 압력을 체크하기 바랍니다. (브랜드별, 제품별로 압력이 조금씩 틀리게 나올 수 있습니다.)

6. 락샥 Debonair 제품은 큰 네거티브 에어 챔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에어 압력을 큰 폭으로 조정할 경우 게이지에 정확한 압력이 나타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에어를 넣거나 뺀 뒤에 펌프를 제거하고 샥을 5-10차례 부드럽게 작동시키면 에어 챔버 내부의 압력이 균등해 집니다. 이후 정확한 압력을 체크하기 바랍니다.

 

 

포크 셋업

포크 제조사의 권장 압력에 맞춰 새그를 조정하시기 바랍니다. 포크에 몸무게 차트나 매뉴얼이 없다면 20~40% 새그를 권장합니다.

 


리어샥 새그

1. 컴프레션 조절 레버는 전부 개방(open)으로 조절


2. 리바운드 조절 레버는 Fast (또는 토끼, Quick)로 조절.


56abe5d84c5558b0ca231d1563a7d18a_1456101194_9028.jpg

3. 안장에 앉아 몇 차례 리어샥을 눌러본 뒤, 리어샥의 고무링을 처음 위치에 놓으세요. (댐퍼 바디의 시작부분)

천천히 안장에 올라 앉아 중립 자세를 취하고 발을 페달에 올려놓으세요. (벽에 어께를 기대거나 고정식 스탠드를 사용) 리어샥이 더 움직이지 않게끔 조심히 내려오시기 바랍니다.

4. 고무링이 어디에 위치해 있는 지 확인


56abe5d84c5558b0ca231d1563a7d18a_1456101194_9512.jpg

5. 이것이 여러분의 새그입니다.


만약 리어샥 자체에 새그 표시가 없다면 아래의 권장 새그표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고무링과 리어샥 샤프트 씰 간의 길이를 측정하시기 바랍니다.


56abe5d84c5558b0ca231d1563a7d18a_1456101194_9975.JPG 

6. 권장표에 맞게 에어를 넣고, 빼세요.


 

리어샥 새그 조절

1. 샥펌프를 연결한 뒤, 리어샥의 새그 값이 권장표 보다 낮다면 에어를 조금 빼주세요.

새그 값이 권장표 보다 조금 높다면 5~10PSI 정도만 더 넣어주세요.


2. 샥 펌프를 분리하고 리어샥을 부드럽게 몇 차례 작동시켜 주세요. 그리고 다시 리어샥 압력을 체크해 보시기 바랍니다.

 

리어샥 리바운드 조절

1. 포크, 리어샥의 리바운드 속도는 에어량에 따라 바뀝니다. 압력이 낮을수록 리바운드 조절의 변화는 잘 나타나지 않습니다.

리바운드 조절은 반드시 Slow에서 시작해야 합니다.

2. 대략적인 리바운드의 조절은 자전거를 옆에 두고 눌러서 확인해 보기 바랍니다.  

3. 리바운드가 너무 느리다면 포크, 리어샥이 원위치로 돌아오기도 전에 다음 충격이 전해질 수 있으므로 포크, 리어샥이 제 기능을 발휘할 수 없습니다.

반대로 너무 빠르다면 통통 튀는 느낌을 받습니다.  

자, 이제 세팅이 끝났습니다. 반드시 라이딩 시작 전에 고무링을 원위치에 놓으시기 바랍니다.

 

라이더 몸무게 (장비 착용) 77kg 기준 Patrol 160PSI, Scout 175PSI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